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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아이즈모바일 알뜰폰 셀프개통 실패? 오류 해결법

by 쿠닥 2025. 4. 18.

기존에 에이모바일(에넥스텔레콤)을 쓰고 있다가 이번에 아이즈모바일로 바꿨다.

 

알뜰폰 통신사를 여러번 바꿔봤기에 셀프개통은 그리 두렵지 않다.

 

하지만 가끔 오류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땐 참 어렵다.

 

알뜰폰 통신사는 고객센터와 통화가 거의 불가능하다.

 

그래서 오류가 생겨도 자동으로 해결될 때까지 기다릴 수 밖에 없으니 피가 말릴 때가 좀 있다.

아이즈모바일 셀프개통 방법

1. 아이즈모바일에서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한다

https://www.eyes.co.kr/

 

아이즈모바일 | MOVE, BETTER

믿을 수 있는 통신 브랜드. 품질은 그대로, 약정없는 반값 요금제. 알뜰폰 요금제 사용자들의 정보 공유 플랫폼.

eyes.co.kr

 

2. 해당 통신사의 유심을 신청한다(SKT망 유심, KT망 유심 등등)

 

3. 배송이 오면, 기존 유심을 바꾸지 않은 채로 아이즈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요금제를 선택한 후 가입신청 버튼을 눌러 셀프개통을 진행한다.

 

4. 무사히 마무리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뜬다

 

 
5. 이 창이 뜨면 기존에 쓰던 통신망은 해지된다.
 
스마트폰에 꽂혀있는 유심칩에 오류가 생기면서 전화가 안 되는 상황이 된다.
알뜰폰 요금제 변경 유심
이때 배송받았던 아이즈모바일 유심으로 바꿔 꽂은 후 두세 번 전원을 껐다 키면 유심이 인식되면서 알뜰폰 통신사 변경이 마무리 된다.
 

알뜰폰 통신사 오류 메시지

"번호이동에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이전통신사에 문의 해주세요"

 

나는 3번에서 유심 번호 20자리를 입력할 때 처음에 숫자 하나를 틀리게 입력했다.

 

그리고 나니까 다시 제대로 입력을 해서 진행을 해도 꼭 저 위의 멘트가 뜨면서 셀프개통이 진행되지 않았다.

 

그래서 찾아보니 저처럼 유심번호를 잘못 입력했거나 휴대폰번호를 잘못 쓴 사람은 하루 다음날 다시 진행해 보라는 글이 있었다.

 

그래서 마이페이지->주문목록/배송조회에서 기존의 가입신청을 취소하고 다음날 아침에 제대로 입력해 보니까 바로 셀프개통되었다.

 

만약 이렇게 해도 안 되면 아이즈모바일의 다른 요금제를 신청해 보시는 것도 나을 듯.

 

그리고 사실상 아이즈모바일 고객센터는 통화 안된다고 보면 된다..

 

알뜰폰 요금제 변경시 주의할 점 두 가지

알뜰폰 요금제는 변경 후 90일 이내에 새로운 요금제로 가는 건 좀 번거롭다.

 

중립기관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최소한 90일 후에 바꾸는 것이 낫다.

 

그리고 알뜰폰 요금제는 월초에 바꾸는 것이 낫다.

 

통신사마다 정책이 다르긴 하지만 일부 통신사들은 해지하는 달에는 할인 없이 기본요금제를 일할계산해서 청구한다.

 

그러면 생각했던 요금보다 더 많이 나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냥 월초에 바꾸는 게 마음 편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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